상세 컨텐츠

본문 제목

전주치아교정 투명교정과 인비절라인의 차이점 아시나요?

카테고리 없음

by 바론교정치과 2020. 2. 25. 15:56

본문

 

 

안녕하세요. 전주치아교정 잘하는 곳, 바론교정치과에서 인사드립니다.

삐뚤어지거나 벌어진 치열을 가지런하게 만들기 위해 혹은 구강 위생을 청결하게 관리하기 위해 진행하는 진료 중 하나가 바로 치아교정입니다. 이는 아름다운 미소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어린 아이들부터 성인, 노년층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하고자 하는데요. 길게는 3년이라는 기간이 소요될뿐 아니라 그 기간동안 눈에 띄는 교정기를 부착해야 하고 교정기로 인한 불편함도 감수해야 하기 때문에 많은 선택하는데에 있어 고민하곤 합니다.

 

 

 

 

 

때문에 심미적인 요소가 강한 장치를 하고자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. 치아를 보이지 않게 할 수 있는 장치로는 투명교정과 인비절라인이 있는데 이 두가지의 차이를 명확히 알고 넘어갈 필요가 있습니다. 오늘은 전주치아교정 중 하나인 일반 투명교정과 인비절라인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.

 



투명 교정이란? 얇고 투명한 특수 강화 플라스틱으로 만들어진 틀을 이용해 치열을 가지런하게 만들어주는 방법입니다. 철사로 만들어진 브라켓과는 달리 눈에 잘 띄지 않아 심미적으로 우수나고 탈부착이 자유롭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음식을 먹을 때는 장치를 빼고, 양치 시 치실, 치간 칫솔을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어 교정 기간 동안에도 입안을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.
하지만 앞니와 같은 부분적으로만 교정이 가능하고 치아의 움직임을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내원할 때마다 진단 및 구강 내 조직의 모습을 본뜨는 ‘인상’을 해야 한다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. 

 

 



인비절라인이란? 전주치아교정인 인비절라인은 투명교정의 단점을 보완한 방법인데요. 인증의만 진행할 수 있는 고난이도를 요하는 장치라고 할 수 있습니다. 이 역시 투명한 장치를 사용한다는 점에서 투명교정과 동일하지만 3차원 시뮬레이션의 사용으로 미세한 치아 이동량과 이동 경로를 미리 확인할 수 있어 체계적이고 정확도 높은 계획을 세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
또한, 어금니를 포함한 치아 전체적으로도 적용할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구강 상황에 따라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. 특히 주목해 볼만한 점은 클린체크라는 자체 프로그램인데요. 교정 과정 및 교정 후 치아 상태까지 예측 가능해 수개월에 한 번 정도의 방문만으로도 확인할 수 있어 시간적으로 여유없는 분들에게 좋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.

 

 



하지만 인비절라인도 장시간 장치를 끼고 있어야 해 환자의 적극적인 협조가 매우 중요합니다. 보다 정밀한 치아이동은 다른 브라켓에 비해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교정과 인비절라인 교정은 3D 컴퓨터를 이용하여 치아 이동을 측정할 수 있지만 단계적으로 장치 변경이 있을 때마다 장치 수정 등이 필요해 의료진의 꼼꼼한 계획과 실력이 중요하다고할 수 있습니다.

 

투명 교정이나 인비절라인 등 모든 교정은 다른 진료보다 시간이 오래 걸리고 비용과 잘못되었을 때의 재교정 등 고려해야 할 사항이 많습니다. 다양한 변수와 여러 요인이 교정의 성공적인 결과에 영향을 미치는 만큼, 교정을 전담할 의료진의 선택도 중요합니다. 보건복지부 인증 교정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곳, 바론이라면 걱정없이 진행해 보실 수 있겠습니다. 모든 과정에 상세한 상담을 통해 설명해주시는 것은 물론 각자 마다 다른 구강구조, 치열 상태를 꼼꼼하게 점검하여 1:1 맞춤형으로 전주치아교정을 진행해야 실패 없이 성공적인 교정을 마칠 수 있답니다.